Interactive Media Design 1

나는 보통 일어나자 마자 핸드폰으로 시계를 확인하고 잠들기 전 까지도 핸드폰을 보다가 잠이 들곤한다. 이렇게 핸드폰은 우리 생활에서 24시간 내내 곁에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. 그렇다면 핸드폰을 잘 활용하면 마치 1인 비서 처럼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?

그래서 한번 키워드를 정리 해 보았다.

  • 1인 비서
  • 일정 정리 (시간, 스케줄)
  • 기록(다이어리)
  • 빅데이터

그래서 알람이나 나의 스케줄을 계속 설정하거나 기록해 나가면 그 데이터가 쌓이면서 지나간 나의 생활들을 정리해주는 것이다. 그래서 나의 그동안의 생활 패턴들을 시각적으로 확인 할 수 있고 또 개선해 나갈 수 있는 것이다.

물론 지금은 구상 단계이기 때문에 정리가 되지 않은 상태이다. 하지만 잘 정리해보면 꽤 효과적인 자기관리 앱을 만들 수 있다.

사실 우리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흘려보내는 시간이 굉장히 많다. 하지만 체계적으로 나의 생활을 데이터로 모아 정리해보면 우리 생활의 개선점을 시각적으로 볼 수 있을 것 이다.

또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내가 요즘 자주 봤던 상품들이나 이슈들을 한번에 정리하여 볼 수도 있을 것이다.

구글 빅데이터https://trends.google.com/trends/?geo=US

댓글 남기기